🤖 어릴 적 상상의 AI로봇이 현실로
어릴 때 상상만 하던 AI 집사 로봇이 월 71만로 현실이 되었네요.
YTN [지금이뉴스] 채널의 영상에 따르면, 집안일뿐만 아니라 사람과 대화까지 가능한 AI 휴머노이드 로봇이 곧 상용화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캘리포니아의 AI 로봇 기업 ‘원엑스 테크놀로지스(1X Technologies)’가 개발한 ‘네오(Neo)’가 그 주인공인데요, 2026년 초 미국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네오’는 과연 어떤 로봇일까요? 영상의 주요 내용을 정리해 봤습니다.
1. 로봇 집사 ‘네오’의 주요 기능
‘네오’는 단순히 청소만 하는 로봇이 아닙니다. 키 168cm, 무게 약 30kg의 인간형 로봇으로, 우리 삶에 더 깊숙이 들어올 수 있는 기능들을 탑재했습니다.
- 다재다능한 가사 수행: 내장된 카메라와 센서를 통해 문을 열어주거나 물건을 가져오는 등 다양한 집안일을 할 수 있습니다.
- 설거지, 빨래도 OK: 특히 손에 방수 기능이 적용되어 설거지나 빨래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 강력한 신체 능력: 150파운드(약 68kg) 이상을 들어 올리고 55파운드(약 25kg)를 운반할 수 있습니다.
2. 스스로 학습하고 대화하는 AI
‘네오’의 핵심은 ‘소통’과 ‘학습’입니다.
- 음성 및 시각 동시 분석: 오디오 및 비주얼 인텔리전스 기술을 사용해, 사용자의 음성과 시각 정보를 동시에 분석하고 명령에 즉각 반응합니다.
- 지속적인 업데이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기능이 계속 향상되며, 음성 명령은 물론 모바일 앱으로도 조작할 수 있습니다.
- 자연스러운 대화: 스스로 학습(Self-learning)이 가능해, 쓰면 쓸수록 더 자연스러운 대화와 상호작용이 가능해집니다.
3. 가장 궁금한 가격은?
‘네오’를 이용하는 방법은 두 가지입니다.
- 구독형: 월 499달러 (현재 환율로 약 71만 원)
- 구매형: 2만 달러 (약 2,840만 원)
마무리: 공상 과학이 현실로
‘원엑스 테크놀로지스’의 CEO 베렌트 베르니는 “휴머노이드는 오랫동안 공상과학의 영역에 머물러 있었지만, 네오의 출시와 함께 이제는 손에 D 닿을 수 있는 제품이 되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젠 정말로 반려로봇이 동물 형태가 아니라 실제로 남편, 아내의 역할을 하는 진정한 반려로봇이 되는 시대까지 머지않은 것 같아서 제 개인적으로는 좀 충격입니다;;;
구글 TPU가 뭐길래, 하이닉스 주가가 떨어졌을까?
최근 AI 산업에서 가장 뜨거운 이슈 중 하나는 바로 구글의 TPU(Tensor Processing Unit)입니다. “TPU 때문에…
그록(Grok)과 페이커가 대결하면 누가 이길까?? 2026년 롤파고 vs 프로게이머의 대결을 예고한 일론 머스크!!
최근 일론 머스크가 자신의 소셜 미디어 X를 통해 흥미로운 공약을 내걸었습니다. 바로 자신의 인공지능 회사…
구글 안티그래비티, 타 AI와 차별점 및 유료화 비용 예상하기
구글이 제미나이 3.0 Pro를 공개하며 개발자 커뮤니티에 가장 큰 충격을 준 것은 바로 새로운 AI…
구글 안티그래비티(Antigravity) 출시!! 무료로 제미나이3.0 Pro를 사용하여 바이브 코딩 가능! 초보에게 강추!!
코딩을 전혀 모르는 분들도 이제 개발자처럼 웹사이트나 앱을 만들 수 있는 시대가 열렸습니다. 구글이 야심차게…
멀티모달 AI 경쟁 종결? 제미나이 3.0이 클로드, 퍼플렉시티를 이기는 3가지 우위
드디어 올 것이 왔습니다. 구글이 오늘(11월 18일, 현지 시각) 차세대 AI 모델인 제미나이 3.0 Pro를…
“아니 왜 또 멈춰?” 챗GPT/X(트위터) 마비시킨 ‘클라우드플레어’ 서버 다운, 진짜 원인 (내부 실수)
어제(11월 18일) 갑작스럽게 수많은 글로벌 웹사이트들이 접속 오류를 일으켰습니다. 챗GPT로 검색을 하던 중, X(구 트위터)…